본문 바로가기

Today's M

전차군단의 귀환을 축하하며




"축구는 간단한 스포츠다. 22명의 선수가 공을 쫓다가 결국에는 독일이 이긴다."

(Football is a simple game. Twenty-two men chase a ball for 90 minutes and at the end, the Germans always win.)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에서 독일(당시 서독)에 밀려 탈락한 잉글랜드 스트라이커 게리 리네커가 남긴 명언 아닌 명언이 증명되었다. 잠깐 주춤한 적도 있지만, 4강에서 홈팀 브라질을 개발살 낸 독일이 아르헨티나도 잡고 우승을 차지했다. 유로2004에서 개망신 당한 이 후 절치부심, 10년 간 갈고닦은 결실을 마침내 맺은 독일에게 축하를.


그런 의미에서 독일차트 1위곡...을 들어보려고 했는데, 많은 유럽국가들이 그렇듯 독일차트 1등도 미국가수가 차지하고 있다(One Republic의 'Love Runs Out'). 그래서 독일가수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있는 Andreas Bourani의 노래로 골랐다.


참고로 이 곡 'Auf uns(우리에게)'는 (빌트지에 의하면) 월드컵을 앞두고 안드레아스 보우라니가 만든 월드컵 응원가, 우리로 치면 조수미의 'Champions'와 비슷한 곡이라고 볼 수 있다.


노래 좋고 가사 좋고 발음 멋있고!